티스토리 뷰

정기적금 금리 높은 곳

요즘 금리가 올라가면서 정기적금 특판 상품 나오는 곳이 하나둘 늘어나고 있네요. 예전엔 1%도 안 되는 이유 때문에 저축 이 거의 의미가 없었는데 그래도 이제 3% 넘는 은행이 하나둘 보이기 시작해서 다행이라 생각하고 있어요.

 

2022년 2월 기준 가입 가능한 정기적금 금리 높은 곳 정리했습니다. 이런 예적금 특판 상품들은 가입모집금액이 마감되면 특판 판매가 종료되기도 하기때문에 조회 시점에 따라 가입이 불가능 할수도 있다는점 참고하고 봐주세요.

 

보통 이런 정기적금 금리 높은곳 어디서 찾으시나요?

저는 정기적금 특판으로 검색하거나 정기적금 금리 높은 곳으로 검색하기도 하지만 시중의 정기적금과 정기예금 이율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금융 상품 한눈에 사이트도 자주 이용하고 있어요.

 

* 금융상품 한눈에 홈페이지 : https://finlife.fss.or.kr/

 

금융상품 통합 비교공시 시스템

 

finlife.fss.or.kr

위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정기예금/정기적금 상품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어요.

금리 높은 상품들은 수시로 모집이 마감이 되기도 해서 여기서 확인해서 가입하는 게 가장 빠르고 정확하더라고요.

 

여기서 원하는 조건을 입력해서 조회를 해 보시면 되는데요, 저는 아래와 같이 월 20만 원 적금을 한다고 금리 높은 곳이 어딘지 조회해 봤어요.

요즘은 온라인으로 가입이 대부분 가능하니 굳이 지역은 선택하지 않았어요. 

 

조회를 하니 아래와 같이 가입 가능한 상품이 나오네요. 페퍼 저축은행에 5%짜리 정기적금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저는 정기 적금할 때 복리적금을 더 선호하는 편이라 이자 계산방식을 복리로 선택해서 조회해봤어요. 정기적금 금리 높은 곳은 시중 은행보다 저축은행이 더 많습니다. 제2금융이긴 하지만 우리가 적금을 몇천만 원씩 할 건 아니잖아요?

예금자 보호가 5천만 원까지 되니까 그 안에서 어느 정도 적금을 하는 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봅니다. 물론 그 이상의 엄청나게 큰 금액을 저축하신다면 안정성에 대해 당연히 생각하셔야 하고요~

단리 상품도 조회해 봤습니다.

정기적금이율이야 수시로 바뀌긴 하지만 제가 포스팅하면서 조회한 시점에 이율이 높은 은행은 디비 저축은행 4%, 스마트 저축은행 4%, 페퍼 저축은행 5%, 청주 저축은행 3%짜리가 있네요.

 

시중은행의 적금이율을 살펴볼까요? 조회 조건을 은행으로 선택하고 조회를 해보시면 은행의 정기적금 금리 높은 곳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은행 정기적금 금리가 2.6%이고 수협은행에는 2.8%짜리가 있네요. 카카오 뱅크 2.4% 적금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위의 정기적금들은 특별한 우대조건 없이 가입 가능한 상품들이 대부분인데요, 은행에 따라 특이한 조건에 따라 우대금리를 더 주는 적금들도 있습니다.

 

 

 

하나은행 에너지 챌린지 적금 

이 상품은 조금 특이한 우대 조건이 있네요.

월 20만 원까지 가입 가능한 적금인데 최대 이율이 무려 연 4.35%!!

하지만 이 이율을 받으려면 10개월간의 전기사용량이 16% 이상 줄어야 합니다.  조건을 만족하면 최대 금리를 받을 수 있네요.

 

에너지챌린지 적금

전기절약도 하고 우대금리도 받고~ 일석이조

www.kebhana.com

작년에 유독 전기를 많이 쓰셨거나 올해 전기사용량이 줄어들 것 같다면 도전해 볼만 하겠네요.

 

광주은행 호락호락 적금

100만 원까지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 최고 2.8%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이에요. 특판이지만 가입한도가 높은 편이라는 게 장점. 특이하게 이름에 호가 들어가면 우대조건 충족이라네요 ㅋㅋ

이름에 '호'자가 없다면 광주은행 신규 가입 시에도 대상이 된다고 합니다.

 

에큐온 저축은행 다모아 자유 적금

최대 20만 원까지 가입한 자유적금인데 이율이 무려 최고 6%! 가입금액이 얼마 안 되지만 그래도 이율이 꽤 높은 상품이에요.  모바일을 통해 가입해야 하는 상품인데 우대금리 조건이 크게 어렵지 않다는 장점이 있네요.

 

이상 정기적금 금리 높은곳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부지런히 저축해서 다같이 부자 되자구요!

반응형

댓글